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롯데칠성,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4-28 09:46 KRX7
#한화(000880) #롯데칠성 #온열질환 #이온 음료 분말
NSP통신-(좌측부터)한화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이 25일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좌측부터)한화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이 25일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화(000880) 건설부문(대표 김승모)는 지난 25일 롯데칠성음료와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화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협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에서 온열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이온 음료 분말과 아이시스 생수 등을 납품받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품들은 건설 현장 특성에 맞춰 근로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근로자들의 자발적 온열질환 예방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에 도입되는 이온 음료 분말은 물 500mL 기준으로 개별 포장돼 500mL 생수와 1대1 매칭되며 분말을 생수에 간편히 넣을 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제작됐다. 기존 1L 기준 이온음료 분말 제품들은 절반만 사용하고 버리거나 생수병 입구 크기와 맞지 않아 흘리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이온음료 분말 혼합 생수의 시음 테스트를 거쳐 ㈜한화 건설부문 근로자들이 선호하는 맛을 발굴했으며 물에 희석시킬 때 장시간 흔들지 않아도 쉽게 분말이 용해되도록 해 섭취를 더욱 용이하게 했다.

한편 한화 건설부문은 이온 음료 분말과 아이시스 생수 제품들을 건설 현장 곳곳에 충분히 상비해 폭염 집중 시간 근로자들이 충분히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