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그룹동향

유영상 SKT 대표 청문회 참석…LG·카카오, 글로벌 무대서 성과

NSP통신, 최아랑 기자, 2025-04-29 18:18 KRX9
#SK텔레콤(017670) #LG전자(066570) #유영상대표이사 #해킹사고 #구겐하임
NSP통신

(서울=NSP통신) 최아랑 기자 = SKT가 이번 해킹 사고로 30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 유영상 SKT 대표가 참석해 이번 사건의 경위를 파악하는 조사가 이어질 것으로 파악됐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회는 유 대표도 청문회 출석 의사를 알려왔다고 전했다.

◆SKT, 9.7GB 고객정보 유출…고객 신뢰도 하락

현재 SKT가 해킹 및 정보 유출 인지 이후에도 곧바로 고객에게 사고 소식을 알리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자료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6시9분 SKT 보안관제센터서 비정상적인 데이터 이동이 처음 감지됐고 SKT는 당시 최대 9.7GB 용량의 데이터가 외부로 전송된 사실을 확인했다. 문서파일로 환산할 경우 책 9000권(약 270만쪽)에 달하는 양이다. 유출된 데이터에는 전화번호, 유심(USIM) 관련 정보도 있다.

G03-8236672469

◆김아영 작가, LG 구겐하임 어워드 첫 한국인 수상

현대미술가이자 미디어 아티스트인 김아영 작가가 LG 구겐하임 어워드의 첫 한국인 수상자로 선정됐다. LG 구겐하임 어워드는 예술과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해 혁신을 이끈 작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아영 작가의 딜리버리 댄서 시리즈는 팬데믹 이후 미래 도시 서울을 배경으로 여성 배달 라이더와 AI의 상호작용을 그린 영상 작품이다. 이번 영상은 현지시간 28일부터 5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타임스스퀘어의 LG 전광판에서 상영된다. LG는 5월 8일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수상 축하 행사를 열고 하반기에는 김 작가가 직접 참여하는 퍼블릭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 프랑스 데리시부르그(DBG) 합작법인 설립

LG에너지솔루션이 프랑스 1위 메탈 재활용 및 환경 서비스 기업 데리시부르그(DBG, Derichebourg)와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JV)를 설립했다. 합작법인은 현지에서 수거된 사용 후 배터리 및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공정 스크랩을 안전하게 파∙분쇄해 검은 가루 형태의 중간 가공품 블랙 매스(Black Mass)를 만드는 전처리 전문 공장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유럽 내 지속가능한 배터리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하고 유럽 배터리 재활용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몬스타엑스 커뮤니티 오픈…K컬처 확장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몬스타엑스가 공식 팬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전했다. 베리즈 팬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팬들과의 자유로운 소통 공간은 물론 공식 뮤직비디오, 댄스 영상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와 전 세계의 몬베베가 베리즈에서 소통하며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서 베리즈에 합류한 정승환, 걸그룹 키키의 라이브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 김수지 ‘잊혀진 들판’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한국 웹소설 미국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에 오른 상수리나무 아래 김수지 작가의 신작 웹소설을 공개한다. 김수지 작가의 신작 웹소설 잊혀진 들판은 5월 4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잊혀진 들판은 2022년 아마존 출간 후 미국 포함 5개국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는 물론 상수리나무 아래 김수지 작가의 최신작인 데다 전작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다. 잊혀진 들판 론칭을 기념한 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잊혀진 들판과 상수리나무 아래 감상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래플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가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