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156100)메드가 영국 클레멘틴 처칠 사립병원과 베트남 초레이병원에서 자사의 높이 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 제품을 활용한 측후방 경유 수술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3월 초 유럽 국가 중 최초로 영국에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 공급을 위해 대리점 계약 체결 및 초도 물량을 선적한 바 있다. 이후 불과 2주 만에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첫 수술을 진행했다.
영국 내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높이 확장형 케이지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만큼 이번 첫 수술을 시작으로 ‘엑셀픽스-XT’와 ‘엑셀픽스-XL’을 활용한 척추 수술을 본격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 지난 3월 베트남 의료진 4인이 한국을 방문해 높이 확장형 케이지 수술법에 대한 트레이닝 연수 과정을 마쳤다. 이 중 초레이 병원에 근무하는 Dr. 콰치 티엔 중(Dr. Quach Tien Dung)이 본국으로 돌아가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수술을 2차례 연이어 진행했다.
엑셀픽스-XT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보유하고 있는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들 중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후방 삽입 높이 확장형 추간체유합보형재로 최소침습수술(MIS)에 사용하며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아 품질의 우수성이 검증됐다.
특히 영국의 수술 사례의 경우, 유럽 내 엘앤케이바이오의 높이확장형 케이지를 활용한 첫 척추 수술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영국 클레멘틴 처칠 사립병원과 베트남 초레이 병원 모두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수술이 여러 차례 계획돼 있어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공급이 본격 가속화 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