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에 ‘당근마켓’ 포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4-11 17:00 KRX7
#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모니터링 #네이버페이부동산 #직방매물 #부동산광고플랫폼

대상 확대…네이버페이 부동산, 직방, 당근마켓 노출 공인중개사 매물

NSP통신-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 업무 절차도 (이미지 =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 업무 절차도 (이미지 = 한국부동산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네이버페이 부동산, 직방에 이어 당근마켓에 노출되는 허위매물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이번 조치는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표시·광고 모니터링(이하 허위매물 모니터링) 플랫폼을 확대한 것으로 공인중개사 매물을 모니터링하게 된다.

한국부동산원은 2022년 1월부터 국토부의 위탁을 받아 네이버페이 부동산의 허위매물을 모니터링 해왔다. 올해 1월 직방을 포함해 대상을 확대했다.

G03-8236672469

월 2000만 명 가까이 이용하는 당근마켓은 최근 공인중개사 매물 등록 서비스 출시했다. 이에 당근마켓도 모니터링 대상에 포함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모니터링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투명화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위매물 모니터링은 소비자를 현혹하는 허위매물 단속을 위해 광고 플랫폼의 매물 광고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정보를 연계해 거래 완료 여부를 검증하는 업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