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3월 27일 정식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2-06 12:15 KRX7
#넥슨 #마비노기모바일 #3월27일정식출시 #크로스플레이 #가로세로모드

여유와 낭만이 가득한 마비노기 모바일만의 새로운 모험의 경험 선사…크로스플레이, 가로세로모드 등 함께 편히 즐길 수 있는 편의성 기능 지원

NSP통신- (이미지 = 넥슨)
(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MMORPG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 정식 출시일을 3월 27일로 확정하고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이날 론칭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데브캣 김동건 대표가 마비노기 모바일의 게임성과 향후 운영 계획을 공개하며 마비노기 모바일의 본격적인 출시 소식을 알렸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넥슨의 대표 IP인 마비노기 특유의 낭만과 감성을 계승하고 재해석해 새로운 모험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마비노기 모바일은 마비노기의 메인스트림 시나리오 중 하나인 ‘여신강림’을 기반으로 한 세계관과 마비노기 영웅전의 지역과 인물을 선보여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스토리를 펼칠 예정이다.

여유와 낭만이 가득한 세상에서 채집, 낚시, 캠프파이어, 합주 등 다양한 생활 및 소셜 콘텐츠와 캐릭터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각종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즐길 수 있다.

또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해 다채로운 육성의 재미를 제공한다.

전사, 궁수, 마법사, 힐러, 음유시인 등 5개의 견습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전직에서 견습 클래스와 관계없이 15개의 전직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전직 이후에도 다른 클래스 무기를 장착해 자유롭게 클래스를 전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른 이용자와 함께 보스를 처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던전과 오픈 필드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사냥터 콘텐츠로 구성된 전투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외 초심자 지원 프로그램, 나침반 기능, 성장 가이드를 포함한 상세한 가이드와 편의성을 갖췄으며 모바일 및 PC 크로스 플랫폼과 가로세로 화면 전환 기능을 지원한다.

김동건 대표는 마비노기 모바일의 향후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4월에는 고난도 던전 콘텐츠 어비스와 신규 레이드 및 클래스를, 6월에는 신규 사냥터 구름 황야 및 신규 던전과 클래스를 선보인다.

9월에는 신규 사냥터 센마이 평야, 신규 던전 페카 및 페론을 즐길 수 있다. 이외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추가 캐릭터 퀘스트와 이벤트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모바일 정식 출시에 앞서 3월 26일까지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펼쳐질 낭만적인 모험의 순간들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데브캣 김동건 대표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를 기다려주신 이용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고 꼼꼼하게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며 “꾸준한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