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美타임지,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볼보 EX90 운전자 이해 시스템’ 선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0-31 15:52 KRX2
#타임지 #자동차 부문 #최고의 발명품 #볼보 EX90 #운전자이해 시스템
NSP통신-볼보 EX90 운전자 이해 시스템 관련 이미지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EX90 운전자 이해 시스템 관련 이미지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에 탑재된 ‘운전자 이해 시스템(Driver Understanding System)’이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뽑은 자동차 부문 ‘2024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짐 로완(Jim Rowan) 볼보자동차 CEO는 “EX90을 포함해 볼보자동차의 모든 차량은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을 충족하도록 개발되며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며 “타임지가2024년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EX90을 선정한 것은 볼보자동차를 안전의 선두 주자로 인정해 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타임지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발표한다. 올해는 각 분야에서 200개의 발명품을 선정했는데 이 중 자동차 부문 수상작으로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SUV ‘EX90’에 기본으로 적용된 운전자 이해 시스템이 소개됐다.

G03-8236672469

EX90에 탑재된 ‘운전자 이해 시스템’은 혁신적인 새로운 안전 기능으로 실시간 감지 기술을 사용해 운전자가 피로하거나 주의가 산만한지 등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필요할 경우 차량이 운전자를 지원할 수 있게 설계됐다.

해당 기능은 최초 작은 알림을 통해 운전자에게 감지 내용을 전달하며 초기 알림이 효과가 없으면 지속적인 알림을 제공한다. 특히 운전자가 잠드는 경우 EX90은 안전하게 차량을 정지시키고 비상등을 켜 다른 운전자들에게 경고를 보낼 수도 있다.

EX90의 ‘운전자 이해 시스템’은 볼보자동차가 50년 이상의 실험과 연구를 통해 탄생한 최신 안전 기술 중 하나다. 실제로 운전자가 차량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해당 시스템은 사람들의 행동과 필요를 이해하며 ‘충돌 제로’를 실현 하는데 도움을 준다.

NSP통신
NSP통신-볼보 EX90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EX90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한편 EX90은 볼보자동차의 안전성에 대한 새로운 시대를 대표하는 모델로 사람들을 보호하고 일상을 더 쉽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설계됐다. 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학습하고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새로운 차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