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2024년 전 직원 CS 교육’ 을 지난 23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6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스포항병원은 고객과의 소통과 서비스 만족을 위해 2014년부터 직접 사내 CS 강사를 양성하고 CS 교육을 외부 기관에 위탁하지 않고 사내 CS 강사들이 직접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해오고 있다.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3월 직원 13명을 대상으로 ‘8기 사내 CS 강사 양성 과정’ 을 진행하여 CS 역량을 높이고 부서 내 코칭할 수 있는 사내 강사를 양성하여 2024년 전 직원 CS 교육을 준비했다.
2024년 에스포항병원 전 직원 CS 교육은 ‘아웃사이드 인(Outside In)’ 이라는 주제로 △고객 응대 △직원 간 응대 △CS 마인드 등 인사와 존중, 친절에 관한 내용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이후 부서마다 CS 강사와 부서원들이 함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고 CS 개선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에스포항병원은 병원 내 친절하고 밝게 인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4월 15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두 달간 ‘에브리원 스마일’ 인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인사 캠페인은 고객과 직원 간의 인사 독려 및 내가 먼저 인사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고객들에게는 소통과 관심 향상을, 직원들끼리는 미소와 배려하는 자세로 친밀한 병원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됐으며 스마일 배지를 배부하고 스마일 복권 이벤트,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에스포항병원 황종탁 의료혁신부장은 “고객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강화는 필수적이다”며 “지속적인 CS 교육과 캠페인 활동으로 직원들의 소통 능력을 향상하고 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