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우려” 표시…대한항공 “최종 승인 위해 최선 다할 것”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18 08:43 KRX7
#대한항공(003490) #EU #아시아나 #중간심사보고서
NSP통신- (사진 = 대한항공)
(사진 = 대한항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17일(현지시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와 관련 중간심사보고서(SO, Statement of Objection)를 발부했다.

경쟁당국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간 4개 노선에서 승객 운송 서비스 경쟁이 위축될 수 있고, 유럽 전역과 한국 간 화물 운송 서비스 제공 경쟁을 위축시킬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EU 경쟁당국의 중간심사보고서(이하 SO) 발행은 2단계 기업결합 심사 규정에 의거해 진행되는 통상적인 절차다.

G03-8236672469

이에 대해 대한항공은 “SO에 포함된 경쟁당국의 우려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답변서 제출 및 적극적인 시정조치 논의를 통해 최종 승인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EU 경쟁당국 또한 정해진 절차에 의해 SO를 발부하되 대한항공과의 시정조치 협의 또한 지속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한편 EU는 대한항공의 답변서 등을 고려해 오는 8월 합병에 대한 최종적인 승인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