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코리아 넘버원’ 테마 관광 코스 시범 운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1-30 13:46 KRD7
#넷플릭스 #한국관광공사 #코리아넘버원 #관광코스시범운영
NSP통신- (넷플릭스)
(넷플릭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플릭스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넷플릭스 예능 ‘코리아 넘버원’을 테마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관광 코스를 시범 운영한다.

양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한국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한국의 문화적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협업을 지난 3년간 장기적으로 지속해왔다.

이번 협업은 한국 콘텐츠를 향한 세계인의 관심을 한국의 역사와 전통으로 확대시키며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관광 코스는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전통 명맥을 이어가는 장인들과 함께 전국 방방곳곳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코리아 넘버원’의 테마를 적용했다.

관광은 ▲한옥 기와, ▲나전칠기, ▲막걸리까지 콘텐츠에서 소개된 3개 키워드로 구성되며, 키워드에 따라 전통문화와 지역 명물, 식도락 체험은 물론 역사유적지와 박물관 및 콘텐츠 촬영지 등도 방문 가능하다.

또 넷플릭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리아 넘버원’ 출연진의 인사말로 시작하는 특별 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12월 6~8일, 13~15일 기간동안 시범적으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코리아 넘버원을 활용한 이번 협업으로 오랜 전통과 역사에 빛나는 한국의 문화적 내공을 조명하고, 앞으로도 한국만이 선보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세계인의 스크린에 수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