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 남해군,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 무사완공 기원 ‘상량식’ 열어

NSP통신, 임은희 기자, 2013-04-08 16:21 KRD7
#남해군 #이순신 #순국공원 #상량식 #리더십체험관

8일 이순신 순국공원 현장에 정현태 남해군수 비롯한 50여명 참여해

NSP통신-경남 남해군 이순신 순국공원 조감도.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 이순신 순국공원 조감도. (남해군 제공)

[경남=NSP통신] 임은희 기자 = 경남 남해군에 이충무공의 순국을 주제로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남해군은 8일 고현면 차산리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 현장에서 정현태 남해군수 한호식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차면마을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사완공을 기원하는 리더십체험관 상량식을 열었다.

NSP통신-8일 남해군 고현면 차산리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 현장에서 리더십체험관 상량식이 열리고 있다. (남해군 제공)
8일 남해군 고현면 차산리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 현장에서 리더십체험관 상량식이 열리고 있다. (남해군 제공)

이날 상량식에서 정현태 군수는 상량문을 작성했으며 이어 축문낭독 상량 고유제 의식 리더십체험관 내 대강당 대들보 상량 음복례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상량식은 목조건물의 골재가 거의 완성된 단계에 대들보를 올리고 공사와 관련된 기록과 축원문이 적힌 상량문을 봉안하는 의식으로 건물의 뼈대가 완성됐음을 알리고 축원하는 의식이다.

NSP통신-8일 남해군 고현면 차산리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 현장 리더십체험관 상량식에서 대들보 상량식이 진행되고 있다. (남해군 제공)
8일 남해군 고현면 차산리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 현장 리더십체험관 상량식에서 대들보 상량식이 진행되고 있다. (남해군 제공)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은 총 250억원(국비 125억원 도비 38억원 군비 8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고현면 차면리 8만 9837㎡ 일대를 차별화된 역사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지난 2011년 12월 착공해 현재 약 30%의 공정이 이루어 졌으며 내년 하반기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NSP통신-경남 남해군 이순신 순국공원 위치도.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 이순신 순국공원 위치도. (남해군 제공)

이락사를 기준으로 이순신 영상관이 있는 공원 북쪽에는 하늘바다 휴게소와 야외 전시공원 상징조형물을 비롯해 멀티미디어 쇼를 연출하는 호국광장이 들어선다.

남쪽에는 이날 상량식을 가진 리더십체험관과 시골장터 이순신 인물체험장 등을 갖춘 관음포광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남해군은 이순신 순국공원 준공을 시작으로 임진란 7년 전쟁의 종전 장소이자 이충무공 순국지인 남해군 고현면 관음포 일대를 이충무공의 호국정신을 일깨울 수 있는 교육장·역사 관광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임은희 NSP통신 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