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액션 소설 ‘검술명가 막내아들’ 게임 제작 확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6 11:50 KRD7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검술명가막내아들 #오션드라이브스튜디오 #PC&콘솔액션RPG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엔터, 게임 제작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와 PC & 콘솔 액션 RPG 개발 착수

NSP통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페이지 연재 4달 만에 판타지 소설 최단기 밀리언페이지 달성, 국내 누적 조회수 약 3억4000 만뷰를 기록한 화제의 웹소설 ‘검술명가 막내아들’(원작 황제펭귄, 고렘팩토리, 오에스미디어)이 게임으로 탄생한다.

‘검술명가 막내아들’은 2019년 연재를 시작해 현재까지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최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인기 작품 중 하나다. 검술 가문 ‘최악의 둔재’에서 ‘사상 최강의 마검사’로 거듭나는 주인공 ‘진 룬칸델’의 성장 판타지 액션 서사를 그렸다. 웹툰은 오는 9월 북미,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10월에는 일본 등에 차례로 론칭해 글로벌 독자들도 함께 찾아갈 예정이다.

게임 ‘검술명가 막내아들’ 기획 및 제작은 국내에 드문 PC, 콘솔 중심 패키지 게임 개발사인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맡았다.

G03-8236672469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는 ‘검술명가 막내아들’의 액션씬은 물론 수 년 간의 연재에도 짜임새 있게 펼쳐지는 세계관을 보고 스토리텔링 기반의 RPG 게임에 최적화된 작품이라고 판단해 게임 제작을 결정했다.

게임 ‘검술명가 막내아들’은 최신 언리얼엔진5 기반으로, 소설 속 무협판타지 세계관을 AAA급 그래픽으로 구현해 낼 예정이다.

콘솔급 고퀄리티 그래픽을 PC에도 적용해 실감나는 검술과 마법 전투씬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검술명가 막내아들’ 던전 공략을 싱글 플레이, 협력 플레이 2가지 버전으로 제공하고, 협력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특별한 소셜 액션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김희재 대표는 “전작인 ‘로스트 아이돌론스’를 개발하면서 쌓은 스토리텔링 노하우 및 PC, 콘솔 플랫폼 기반의 패키지 게임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검술명가 막내아들’ 팬들이 만족하고, 나아가 글로벌 게이머들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제작 소식에 ‘검술명가 막내아들’ 원작자 황제펭귄 작가는 “검술명가 막내아들이 웹툰에 이어 게임으로 전세계에 출시된다니 벅찬 감동이 밀려온다”며 “원작 못지 않게 재미있는 게임이 나올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카카오엔터는 IP들의 뛰어난 가치를 두루 인정받아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영상화 뿐만 아니라 게임으로의 2차 제작도 활발히 전개 중에 있다”며 “넷마블을 통한 나 혼자만 레벨업, 카카오 공동체를 통한 사내 맞선, 이미테이션, 이건 명백한 사기 결혼이다 등 다양한 IP들이 게임으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