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의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가 론칭 한달여만에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상태와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개발된 남성 전용 바디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명 필리더스(FILLIDUS)는 채우다를 의미하는 FILL과 영광과 성공의 개념을 뜻하는 라틴어 SIDUS의 합성어로 ‘관리하는 남자의 아름다움을 채우고 영광과 성공을 함께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아제약측은 "론칭 후 제품에 대한 문의전화가 많이 온다 "며 "수요치가 목표했던것보다도 많아 생산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필리더스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동아제약측은 최근 수요가 몰리는 것을 감안해 판매처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의 표피가 30% 두껍고 피지분비가 많아 상대적으로 트러블이 자주 올라온다. 이런 남성의 피부 상황을 고려해 필리더스는 기능별로 세분화된 5가지 제품을 선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섯가지 종류는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필리더스 퍼펙트 클린 맨즈 워시, 필리더스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 필리더스 마일드 바디로션, 필리더스 울트라 프레시 풋워시다.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무스폼 타입으로 운동 후 샤워볼 없이 간편하게 맨손 샤워가 가능하다. 1회 사용만으로 쿨링(열진정)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필리더스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는 임상시험에서 유분 89.4%, 피지 32.3%가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통과해 데일리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남자들의 피부 상태와 TPO에 맞춰 남성을 위한 바디케어 제품을 제작했다 "며 "필리더스는 운동 후 간편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스폼, 건 형식으로 제작해 편의성을 높였고, 충전을 의미하는 배터리 디자인을 모티브 삼아 남성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의미를 가졌다 "고 말했다.
필리더스 관계자는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운동 후 피부에 묵은 피로를 즉각적으로 씻어낼 수 있도록 간편한 휴대성과 산뜻한 사용감에 방점을 두고 설계됐다 "며 "티트리, 병풀, 알로에, 비타민C유도체 4종 콤플렉스가 선사하는 청량함과 찝찝한 체취를 말끔히 커버링하는 머스크 향이 여름철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덜어줄 것 "이라 밝혔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