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오위즈랩 팬덤 플랫폼 팹, 새 아티스트 ‘나인아이’ 합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30 13:53 KRD7
#네오위즈랩 #팬덤플랫폼 #팹 #나인아이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소속 10인조 아이돌…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IT 기술 지원 제휴

NSP통신- (네오위즈랩)
(네오위즈랩)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랩(대표 이기원)이 팬덤 플랫폼 팹(Fab)에 새로운 아티스트로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대표 이상민)의 ‘나인아이(NINE.i)’가 합류한다고 밝혔다.

팹은 가수와 배우 등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는 메시지 기반 서비스로, 지난 2월 한국과 일본, 미국, 대만, 브라질 등 전세계 175개국에 출시한 팬덤 플랫폼이다. 현재 걸그룹 이달의소녀(LOONA)가 참여하고 있다.

아티스트가 팬들에게 사진, 동영상, 음성 등이 첨부된 메시지를 보내며 자신의 일상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팬들은 1:1 대화 형식으로 메시지에 답장하며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오늘 정식 데뷔하는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는 한국인 멤버 9명과 태국인 멤버 1명으로 구성된 10인조 보이그룹이다.

팹은 AR(증강현실) 포토카드 플랫폼 토핑(Topping)을 통해 홈페이지, MD제작 등 나인아이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여기에 쇼케이스 등 오프라인 행사에 기술적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제휴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랩은 가상현실(VR)과 AR 등 신기술을 자체 연구개발 및 확보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엔터테인먼트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