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파티마병원, ‘파티마 섬돌 봉사단’ 창단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2-25 14:53 KRD7
#대구파티마병원 #파티마섬돌봉사단 #대구시

사회적 약자 돌봄과 자원순환 활동으로 이웃 사랑 실천

NSP통신-지난 24일 대구파티마병원은 파티마 섬돌 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 (대구파티마병원)
지난 24일 대구파티마병원은 파티마 섬돌 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 (대구파티마병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지난 24일 베네홀에서 파티마 섬돌 봉사단 창단식을 진행했다.

파티마 섬돌 봉사단은 비전 2025의 이념중심 중점추진과제 중 하나로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약자를 돌보고 섬기며,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환대와 사랑의 그리스도교적 공동체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단하게 됐다.

이름 공모전을 통해 탄생된 ‘파티마 섬돌 봉사단’은 어려운 이웃들을 섬기고 돌보겠다는 의미로 파티마병원의 이념을 담았다.

G03-8236672469

섬돌 봉사단은 이웃돌봄팀과 생태보전팀으로 나눠 각 팀에서 계획과 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되며, 봉사자이면서 동시에 직원들의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이웃돌봄팀은 지역 내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을 찾아 봉사를 실행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생태보전팀은 자원순환활동,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등 생태보전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된다.

봉사단장을 맡게 된 영상의학팀 박상무 선임은 “섬돌 봉사단장으로 섬기는 리더십을 통해 뒤에서 묵묵하게 단원들을 지원하겠다”며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섬돌봉사단이 파티마 역사와 끝까지 함께 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