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카드, NFT 등록·조회 서비스 시작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1-04 09:01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카드 #NFT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
NSP통신- (신한카드)
(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카드는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을 적용한 ‘My NFT’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소장한 물건이나 간직하고 싶은 순간을 NFT로 등록하고 신한pLay(신한플레이)를 통해 등록한 NFT를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신한플레이를 통해 간편하게 NFT를 생성하고 본인만의 월렛을 통해 보관, 조회할 수 있다.

신한카드의 My NFT 서비스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고객 누구나 카카오톡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고 글로벌 NFT 플랫폼과의 연결과 확장이 가능하단 장점을 지녔다.

G03-8236672469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록오디세이와 협업을 통해 진행한 이번 서비스는 NFT의 거래·유통 기능은 적용하지 않고 NFT 생성, 조회만 가능하다.

향후 신한카드는 NFT를 활용하는 기업과 플랫폼들과의 연결을 통해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전략적 제휴관계인 번개장터와 스니커즈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의 정품 인증을 위한 NFT 서비스를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이 밖에 제조·유통사들과도 플랫폼 연결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NFT의 가능성과 블록체인의 핵심 기능인 디지털 저장, 조회 기능에 주목했다”며 “향후 고객의 비금융 자산 및 소중한 물건과 추억까지도 간직할 수 있는 생활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