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NHN, ‘교사를 위한 네이버 가이드북’ 출간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4-05 10:49 KRD7
#NHN #네이버가이드북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서비스를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교사를 위한 네이버 가이드북’을 지난 4일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교사를 위한 네이버 가이드북은 홍명희 서울교육대학교 교수와 교과연구회 교사들이 참여해 집필하고, 네이버 서비스 운영진이 검수, 네이버 서비스를 다양한 교육활동에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교육에 유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생님의 시각에서 재구성해 학습 환경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가이드북은 크게 2부로 구성돼 있다.

제1부는 ‘네이버 서비스 알아보기’로 현재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구성과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제 2부에서는 ‘네이버 서비스 활용하기’에서는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교육 활동 별로 구분해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아침 자습 활동과 현장 체험학습 활동, 토요 휴업일 활동, 교과수업활동, 생활 지도 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교사 역량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NHN 정책커뮤니케이션실 한종호 이사는 “다양한 정보의 생산과 소비가 빨라지면서 실제 교육 현장에서 이를 어떻게 적극적으로 활용할 지 많은 선생님들이 고민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네이버 가이드 북이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현장에서의 다양한 활용 사례들의 축적을 통해 네이버 가이드북 또한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사를 위한 네이버 가이드북은 NHN 기업블로그인 네이버 다이어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