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음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 오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4-03 11:39 KRD7
#다음 #검색광고 #클릭스 #포털사이트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CLI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 오픈 했다고 3일 밝혔다.

다음은 2010년부터 클릭스를 운영하며 검색광고의 품질 및 매출 향상을 이뤄왔다.

이번 개편은 자체 CPC(Cost per Click)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광고주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G03-8236672469

누구나 클릭스가 제공하는 안내와 매뉴얼만 따라 하면 쉽고 간편하게 검색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구조적 변화가 핵심.

개편된 클릭스에서는 키워드와 광고 문구를 분리 등록할 수 있어 동일한 문구를 중복 등록하던 번거로움을 덜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사이트에 여러 개의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서 계절이나 시간대별로 광고를 운영하고, 광고하려는 업종의 특성이나 이용자들의 패턴을 고려해 시간 또는 요일별로 광고 노출 여부를 조절할 수 있다.

특정 이벤트가 있을 때 전용 캠페인을 별도 제작해서 효율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하나의 캠페인에 복수의 사이트를 등록하거나 키워드를 중복 등록해 활용할 수 있다. 기존 검색광고와는 달리 마케팅 전략 측면의 복합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해진 것.

광고주에게 필요한 보고서, 검색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키워드 추천 기능, 타겟팅 등의 정보 자료와 편의성이 강화돼 전문가 못지 않은 고급 광고 관리도 가능하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