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픈마켓 새 경쟁자 네이버 ‘샵N’ 오픈…네이버 인프라결합 쇼핑편의 제공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3-23 10:34 KRD7
#네이버 #네이버오픈마켓 #샵N #HNN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은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을 통해 판매자와 이용자에게 새로운 쇼핑의 가치를 제공하는 오픈마켓형 서비스인 샵N을 오픈했다.

샵N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후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상품 플랫폼.

샵N은 ‘상품’ 리스트 위주로 구성된 기존의 오픈마켓과 달리 ‘상점’ 자체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식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이에 판매자는 샵N을 통해 자신의 상점 브랜드를 알려 소비자의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고 이는 곧 구매와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이용자는 풍성한 상품 및 상점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네이버가 제공하는 결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와 연계된 새로운 쇼핑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는 샵N과 연계된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쇼핑몰에서 구매를 할 때 마다 매번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여러 샵N의 상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샵N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제공받는 소규모 적립금들을 모아 ‘네이버 마일리지’ 가맹점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샵N은 개별 몰과 같은 형태의 URL을 부여 받게 되며 추후 독립URL도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샵N은 자신만의 상점을 만들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 판매자가 선택하는 수수료, 선순환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한 구조 등으로 기존 오픈마켓과 차별화하고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