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NHN(대표 사장 김상헌)의 검색포털 네이버가 ‘지식iN(지식인)’을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내 휴대전화에서 만나보는 지식iN, #11119’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지식iN은 휴대전화에서 문자를 보내듯 질문을 작성해 수신번호 #11119으로 발송하면,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이 등록되는 즉시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 수신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11119로 질문 문자를 보낼 때는 추가 정보 이용료 없이 일반 80byte SMS의 경우 건당 20원, LMS/MMS의 경우 그에 상응하는 각 이통사 별 요금이 적용된다.
특히 질문 당 최대 3건까지 수신되는 답변 문자는 무료로 제공돼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웹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폰, 피쳐폰 등 기종에 관계없이 문자메시지가 가능한 대부분의 휴대전화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질문을 원하는 이용자는 지식iN 페이지에서 사전 휴대전화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또한 스마트폰상의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모바일(m.naver.com)을 통해 접속할 경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쉽고 빠르게 지식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쓸 수 있다.
미투데이(me2day.net) 아이디와 연동된 이용자의 경우, #11119로 질문 시 미투데이(마이미투/미투지식인)로 자동 등록된다.
NHN 포털전략 이람 이사는 “각자가 가진 정보, 경험, 전문 지식 등이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을 모바일까지 확대했다” 며 “스마트폰에 한정하지 않고 모바일이 가진 특성을 살려 이용자 분들이 네이버 서비스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및 보도자료 접수 : press@dipts.com, DIP통신(디아이피통신)]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