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 CJ헬스케어 강석희·CJ오쇼핑 김일천 대표이사 선임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5-06-12 16:04 KRD2
#CJ헬스케어 #CJ오쇼핑
NSP통신-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CJ그룹(회장 이재현)은 강석희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59, 총괄부사장)을 CJ헬스케어 대표이사에, 김일천 CJ오쇼핑 글로벌사업본부장(56, 부사장)을 CJ오쇼핑 대표이사에 각각 선임하는 인사를 오는 15일자로 단행한다.

CJ헬스케어는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 부문이 독립해 지난해 4월 공식 출범한 제약전문기업으로, ‘오는 2020년까지 매출 1조원, 해외 비중 30%를 달성하겠다’는 비전 아래 글로벌 신약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강 신임 대표는 CJ 제약사업 초기부터 현장에서 성장을 이끌어왔고 그룹 내 시니어급 경영자로 경험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CJ헬스케어의 도약을 위한 적임자로 꼽혔다”고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G03-8236672469

강 신임 대표는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문, CJ미디어, CJ CGV, CJ E&M 대표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를 두루 거치며 강한 업무추진력을 인정받았다.

NSP통신-CJ오쇼핑 김일천 대표
CJ오쇼핑 김일천 대표

기존 CJ헬스케어의 곽달원 대표(55, 부사장대우)는 영업대표 겸 공동대표를 맡아 강 신임 대표와 함께 글로벌 도약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강석희 총괄부사장의 CJ헬스케어 대표이사 이동에 따라 공석이 된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은 CJ오쇼핑 변동식 대표(55, 총괄부사장)가 맡는다. CJ오쇼핑 새 대표이사에는 내부의 김일천 글로벌사업본부장(56, 부사장)이 선임됐다.

김 신임 대표는 삼성그룹을 거쳐 2002년 CJ오쇼핑 상무로 입사, CJ CGV 대표이사, CJ 푸드빌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내수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균형 잡힌 감각을 보유한 전문 경영인이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