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주시,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조영희 초대원장 임명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6-28 16:27 KRX7
#원주시 #원주시청 #원강수시장

미래산업 발굴·육성 및 ICT 융합으로 지역 주력산업 경쟁력 강화, 산업고도화와 혁신 인프라 구축

NSP통신-원강수 원주시장이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조영희 초대원장을 임명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이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조영희 초대원장을 임명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원주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가 27일 시장 집무실에서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조영희 초대원장’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조영희 초대원장 및 관계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축하 인사, 기념 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7월 정식 출범을 앞두고 있는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은 미래산업 발굴·육성 및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으로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고도화와 혁신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기관이다.

G03-8236672469

현재 신규직원(9명) 채용을 완료해 임용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며 향후 공무원 파견(2명)을 통해 총 3개 팀으로 구성해 경영지원, 디지털산업, 모빌리티산업 등 재단 운영 및 전문 분야별 산업 육성·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조영희 초대 원장은 “첨단 과학기술 및 산업 분야의 다양한 경력을 자양분 삼아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원주의 미래를 위한 정책·사업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원강수 시장은 “미래먹거리 산업의 큰 축을 담당할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의 첫 수장으로서 역할이 기대되며 진흥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원주시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출신인 조영희 초대원장은 서라벌 고등학교를 졸업, 서울대 이학사·이학석사·이학박사 학위 수여 후 30여년 간 한국과학기술 기획평가원, 한국기술거래소 단장 본부장 등을 역임 했으며 현재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기술동향조사실 수석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