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주요뉴스브리핑 “노동부, 아프리카 박물관 노동착취 의혹 조사”

NSP통신, 이지인 기자, 2014-02-12 18:40 KRD1
#이주영의원 #아프리카박물관 #전재용 #여수폭발 #이상화

▲신임 해수부 장관에 이주영 의원 내정 ▲전두환 차남 재용씨·처남 이창석씨 집행유예 선고 ▲한화 여수사업장 폭발사고...국과수 직원 2명 부상 ▲IOC, “이상화, 역사의 한장을 장식했다”

[NSPTV] 주요뉴스브리핑 “노동부, 아프리카 박물관 노동착취 의혹 조사”

(서울=NSP통신 이지인 기자) = 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정치 “신임 해수부 장관에 이주영 의원 내정”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공석인 해양수산부 장관에 새누리당 이주영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G03-8236672469

이 내정자는 1996년 정계에 입문한 뒤 당시 한나라당 원내부총무와 경남 정무부지사, 정책위의장을 거쳐 현재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신임 해수부장관 임명은 지난 6일 윤진숙 전 장관이 전격 해임된 지 불과 엿새만입니다.


[뉴스2] 사회 “노동부, 아프리카 박물관 노동착취 의혹 조사”

고용노동부가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박물관의 노동착취 의혹에 대해 조사에 나섰습니다.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어제 경기도 포천의 아프리카 예술박물관을 찾아 실무자와 이주 노동자들을 상대로 고용 상황과 근무 환경 등을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정부지청은 근로기준법이나 최저임금법 위반 등을 조사해 위법 사항이 드러날 경우 처벌한다는 방침입니다.


[뉴스3] 사회 “전두환 차남 재용씨·처남 이창석씨 집행유예 선고”

거액의 탈세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50살 재용 씨와 처남 63살 이창석 씨가 모두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8부 오늘 재용 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금 40억원을 선고했습니다.

처남 이창석씨는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벌금 40억원을 선고받았습니다.


[뉴스4] 전국 “한화 여수사업장 폭발사고...국과수 직원 등 2명 부상”

오늘 오전 10시 45분쯤 전남 여수시 신월동 한화 여수사업장에서 소규모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이날 사고는 지난 5일 발생한 폭발 현장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김모 실장과 여수경찰서 과학수사팀 임모 경사가 현장을 정밀 감식하던 중에 일어났습니다.

총기·화약 분야의 전문가인 김 실장은 이날 화약 시료를 채취하고자 현장을 세심히 살피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이 사고로 이들 2명이 팔과 다리 등에 부상을 당했고 이 중 김 실장은 부상 정도가 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5] 문화 “IOC, “이상화, 역사의 한장을 장식했다””

빙속 여제 이상화가 올림픽 2연패를 달성한 것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도 이상화의 활약상을 전했습니다.

IOC는 한국시간으로 12일 “이상화가 스피드스케이팅 500m에서 올림픽 신기록을 깨고 스피드스케이팅 500m 챔피언에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IOC는 “이상화는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시켰다”며 “올림픽에서 2연패를 달성한 역사상 세 번째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라고 밝혔습니다.

이상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이지인 기자 imleejiin@nspna.com

imleejiin@nspna.com, 이지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