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주요뉴스브리핑 “카드 정보유출 파문에도 朴 지지율 56.4%”

NSP통신, 이지인 기자, 2014-02-03 18:37 KRD1
#박근혜 #하나은행 #국제화물운송면허 #박완수 #영화의전당

▲하나은행, 고객정보보호본부 신설 ▲에어부산 등 저비용항공사, 국제화물운송 틈새시장 개척 ▲에어부산 등 저비용항공사, 국제화물운송 틈새시장 개척 ▲박완수 창원시장, 세 번째 도전 위

[NSPTV] 주요뉴스브리핑 “카드 정보유출 파문에도 朴 지지율 56.4%”

(서울=NSP통신 이지인 기자) = 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금융 “하나은행, 고객정보보호본부 신설”

하나은행이 고객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정보보호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내에 ‘고객정보보호부’와 ‘IT보안부’를 배속시켰습니다.

G03-8236672469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고객정보보호에 대한 다양한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체계를 정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뉴스2] 정치 “카드 정보유출 파문에도 朴 지지율 56.4%”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4주만에 반등했습니다.

리얼미터에 따르면 2014년 1월 마지막 주까지 국정수행 지지도는 56.4%를 기록해 올 들어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습니다.

카드 정보유출 파문과 기초 공천제 폐지 논란 등으로 새해 들어 줄곧 약세를 보였으나, 설날 특별사면과 미국 버지니아주(州) ‘동해(East sea)’ 병기 소식으로 4주만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뉴스3] 물류 “에어부산 등 저비용항공사, 국제화물운송 틈새시장 개척”

국토교통부가 오는 4일 에어부산에 국제항공화물운송면허를 부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변경면허로 국적 5개 저비용항공사 모두 국제화물 운송시장에 진입해 새로운 성장기반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5개 국적 저비용항공사의 국제화물운송시장 진출로 화물 수송력이 확충돼 이용자 편의가 증대되고 대형화물기 투입이 어려운 중소형공항 소량화물 등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스4] 전국 “박완수 창원시장, 세 번째 도전 위해 시장직 사퇴”

박완수 창원시장이 경남도지사 출마를 위해 오는 5일 오전 공식 퇴임식을 치르고 시장직에서 물러납니다.

오늘 박 시장은 “지난 22일 도지사출마 선언 이후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으며 적극적인 행보를 권유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박 시장은 시장으로서 임기를 끝까지 채우지 못한 점에 대해 “110만 시민에게 양해를 구하고 더 큰 무대에서 창원시의 발전에 뜻을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5] 문화 “영화의전당, 아이스발레단 무료 공연”

영화의전당은 아트스케이트장에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우크라이나 아이스발레단’의 공연을 무료로 선보입니다.

오후 1시와 저녁 7시 매일 2회 공연되며 1시 공연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를 주제로, 오후 7시 공연에서는 대중들에게 익숙한 갈라 공연으로 구성됩니다.

이상으로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이지인 기자 imleejiin@nspna.com

imleejiin@nspna.com, 이지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