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우건설, ESG 경영 성과…CDP기후변화대응 최고등급 ‘리더십A’ 획득

NSP통신, 정현우 기자, 2025-02-10 11:06 KRX7
#대우건설(047040)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DP #ESG #탄소중립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노력의 결실”

NSP통신-대우건설이 2024 CDP 평가 기후변화대응 부문 최고등급 리더십 A를 받았다 (이미지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2024 CDP 평가 기후변화대응 부문 최고등급 ’리더십 A’를 받았다 (이미지 = 대우건설)

(서울=NSP통신) 정현우 기자 = 대우건설이 국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서 기후변화대응 부문 최고등급인 ‘리더십A’를 획득했다.

이번 결과는 2022년을 지속가능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사내 ESG체계를 확립해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온 성과.

대우건설은 대표적으로 글로벌 트렌트에 부합하는 탄소중립 목표 및 위험·기회, 탄소중립 전략 등을 포함한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해 착실히 이행하고 있다. 또한 산업부산물을 재활용한 탄소저감 콘크리트를 개발해 탄소저감을 위한 친환경 활동을 시행중이다.

G03-8236672469

또한 대우건설은 친환경, 저탄소 콘크리트의 환경성적표지 인증 및 저탄소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 건축 구조물에 ‘저탄소 콘크리트 활용 방법론’ 인증을 추진해 저탄소 콘크리트 사용량에 따른 자발적 탄소크레딧을 확보하는 방안도 진행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CDP는 전 세계 금융기관에 제공돼 투자 지침서로 활용되는 등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중 하나”라며 “이번에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그동안 당사의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생각하고 이를 동력 삼아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은 탄소저감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