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 코로나19 시대 공유경제 모색…22일 온라인 포럼

NSP통신, 김병관 기자, Mon, 19 Oct 2020 KRD7
#성남시 #공유경제 #온라인포럼 #체육시설 #생활용구
NSP통신-공유경제 포럼 안내 포스터. (성남시)
공유경제 포럼 안내 포스터.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생활 속 공유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22일 오후 2시~4시 온라인 포럼을 연다.

공유경제는 회의실, 체육시설, 생활 용구, 장난감 등 유휴 자원을 다른 사람과 나눠 활용해 효율을 높이고,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경제모델을 말한다.

유튜브 ‘성남시사회적경제’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이날 포럼은 최민경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진행을 맡고 고경환 재단법인 홍합밸리 이사장이 ‘코로나19 시대, 공유경제의 대안 및 모델’을 주제로 발제를 한다.

G03-8236672469

패널 5명의 주제발표와 각각의 토론도 이어진다.

송미경 성남협동조합협의회장의 ‘성남 공유경제 현황과 제언’, 이환행 브이에스커뮤니티 대표의 ‘웹소설 창작 공유 모바일’, 조영훈 영영치킨 대표의 ‘배달형 공유주방 플랫폼’, 안인숙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의 ‘공동체와 공유경제’, 김수동 터무늬제작소장의 ‘공유경제의 사회성, 민주성’ 등이다.

NSP통신-공유경제 포럼 안내 리플릿. (성남시)
공유경제 포럼 안내 리플릿. (성남시)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모아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성남시의 정책 방향을 정하고 세부 사업계획을 마련해 시행할 방침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