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운전중에 내비게이션을 조작하는 것은 사고위험이 높다. 그래서 요즘은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새롭게 출시한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 자그마치 45만 단어의 음성인식 기술로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다.
파인디드라이브 바이오는 파인디지털의 자사 전자지도인 아틀란을 탑재하고 음성인식 기술인
FineSR(Fine Speech Recognizer)을 적용했다.
따라서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별도의 기기 조작이 없이 음성만으로 목적지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위성 DMB방송과 50개 이상의 방송채널을 시청 할 수 있다. GPS는 특허 기술인 fineGPx에 위성 DMB망을 활용해 전국 어디서나 15초대로 수신할 수 있다.
별도 판매되는 위성 DMB망을 이용한 TU TPEG(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는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 전국 26개 고속도로의 교통정보와 유고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내비게이션 도난시 제품 구동을 일체 정지시키고 구매한지 1년 이내 제품을 도난 당한 경우 최대 3회까지 동일 새 제품으로 보상해주는 안심 내비 서비스가 기본 적용된다.
주요 사항은 7인치 LCDD와 16GB까지 대용량 SDHC 메모리를 지원하는 SD카드 슬롯을 듀얼로 탑재 할 수 있다. 물론 USB단자로 후방카메라 및 AV기기의 확장성을 강화했다.
가격은 위성 TU DMB 3년 완전 무료 이용권을 포함해 2G 패키지 49만9000원, 4G패키지는 54만9000원이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