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11일,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3분기 실적부터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일부 매각에 따른 연결 제외 및 카카오VX 일부 사업 철수 등의 요인을 중단영업손익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카카오게임즈 2024년 총 매출은 약 7388억원, 영업이익은 약 65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약 14%, 92% 감소했다.
회사는 선택과 집중 기조에 따라 지난해부터 비수익 사업 검토 및 경영 효율화,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대작 준비 등을 진행하며 기업의 체질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력 라이브 게임 서비스의 선전 속, 신작 부재 및 기타 부문의 역성장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게임즈의 2024년 4분기 매출은 약 1601억원, 영업손실은 약 6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1% 감소 및 적자전환했다.
4분기에는 신작 부재 및 장기 타이틀의 자연감소, 패스 오브 엑자일2 실적의 이연 회계처리 영향 등이 반영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및 파트너사를 통해 지금까지 쌓아온 모바일을 비롯해 PC온라인,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고려한 다채로운 장르 게임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포트폴리오의 다변화, IP(지식재산권) 발굴 및 강화를 도모한다.
PC온라인 및 콘솔 크로스플랫폼으로, 오픈월드 온라인 액션 RPG ▲크로노 오디세이,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 ▲섹션13 등 대작부터 인디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작품들을 연내 두루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상반기 중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크로노 오디세이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하반기 내 대작 온라인 액션 RPG ▲아키에이지 크로니클도 테스트로 모습을 드러내며 기대감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모바일에서도 여러 장르에 도전한다.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트리플A급 프로젝트Q를 비롯해 ▲2D 도트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C ▲글로벌 IP를 활용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가제) ▲SM 아이돌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등을 국내 및 글로벌로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내부적으로 외부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으며, 글로벌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한 PC온라인, 콘솔 등 멀티플랫폼 기반의 대작들을 올해 하나씩 공개해 나갈 것”이라며 “지금까지 쌓은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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