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뷰티아트과가 김포대학교 계약학과인 보그헤어과 신설·운영을 위해 브이오지코리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소재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권용만 김포대학교 교학처장, 박해련 김포대학교 뷰티아트과 학과장, 정재환 브이오지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해 계약학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입학 및 학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협의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보그헤어 산업체 맞춤형 헤어미용 전문가 배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포대학교 보그헤어과는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로 협약 산업체인 브이오지코리아에서 등록금의 50%를 지원해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졸업 후 산업체에 취업도 보장하는 학과다.
국가장학금 수혜 대상의 경우 소득분위에 따라 최대 전액 장학생으로 수학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재학중에도 산업체에서 일정시간 근무하며 실무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브이오지코리아는 프랑스 프리미엄 헤어브랜드로 브랜드 파워가 급증하고 있는 VOG HAIR(보그헤어)를 운영하는 미용그룹으로 VOG GROUP은 전세계 약 10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정재환 브이오지코리아 대표는 “김포대학교와의 협력으로 우수한 미용 인재를 발굴하고 안정적인 인력 수급을 통해 양 기관이 발전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해련 김포대학교 뷰티아트과 학과장은 “산업 현장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뷰티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김포한강신도시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며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수시2차 원서를 접수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