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맥도날드,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 브론즈 에피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4-09-19 12:01 KRX7
#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한국의 맛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이 국내 대상 수상에 이어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24)’에서도 ‘브론즈 에피(Bronze Effie)’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NSP통신-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에서도 브론즈 에피를 수상했다 (사진 = 한국맥도날드 제공)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에서도 브론즈 에피를 수상했다 (사진 = 한국맥도날드 제공)

196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에피 어워드(Effie Awards)’는 신문·TV 등 전통 매체부터 뉴미디어, 디지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전 세계적 마케팅 시상식으로, 현재는 전 세게 1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다. 독창성을 위주로 평가하는 타 광고제와는 달리, 실제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효과성’을 기준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 2024’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은 ‘긍정적인 변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브랜드 및 서비스 (Positive change social good: Brand-Services)’ 분야의 ‘브론즈 에피’를 수상했다. 지난 8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얻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대상에 이어 2연속 에피 어워드 수상 행렬을 이어갔다.

이번 수상 역시 국내 식품업계 ‘로코노미(Local+Economy)’ 열풍의 주역으로서 로컬 소싱에 대한 고객과 업계의 관심을 촉구한 점, 그리고 이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긍정적인 경제 효과를 만들어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G03-8236672469

또한 한국맥도날드는 올해 특별 시상인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 ‘올해의 마케터(Marketer of the Year)’ 분야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반에 걸쳐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더욱 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우리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캠페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