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레인바이오, 중기부 팁스 선정…뇌 건강 디지털 전환 가속화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해시의회(의장 이동호)가 28일 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향정)를 개최해 환경과, 해양수산과 등 7개 부서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최이순 의원은 “관내 폐폐트병 수거기 설치를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환경인식을 갖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향정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천곡 시내 상가 앞 음식물 쓰레기 수거함의 악취와 미관 저해 문제점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해 시민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쳐 주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민귀희 의원은 “전천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의 편익 향상을 위해 간이 화장실 신축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실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수 의원은 “공동주택 노후화 비율이 증가하는 만큼 공동주택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세심하게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현 의원은 “우리 지역의 문화와 정책적 비전을 바탕으로 한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완성도 높은 동해시 공공디자인을 도입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단계부터 철저하게 준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