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동국제약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활용한 마데카 립케어 라인 ‘마데카 모이스처 립 에센스’와 ‘마데카 립 플럼퍼’를 출시했다.
신제품 마데카 모이스처 립 에센스와 마데카 립 플럼퍼는 마데카 콤플렉스를 담은 고농축 에센스 제품으로, 진정보〮호보〮습 효과가 뛰어나 건강하고 매끄러운 입술을 만들어 준다.
◆JW중외제약은 5월부터 고용량 철분 주사제 페린젝트(성분명 페릭 카르복시말토즈)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지난 2011년 3월 출시된 페린젝트는 약 13년 만에 건강보험 급여 목록에 포함됐다.
해당 주사제는 하루 최대 1000㎎의 철분을 15분 만에 보충할 수 있어 만성 출혈 환자, 수술·항암요법으로 인한 철 결핍성 빈혈 등에 사용된다.
◆안지오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한의학연구원에서 실시하는 ‘국내 자생 생약 복합물을 이용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실용화 기술 개발’ 과제에 선정됐다. 이번 과제는 국내에서 자라는 생약 복합물의 효과를 검증하고 비임상 자료 및 제품화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2024년 4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된다.
◆신풍제약은 제34차 유럽 임상미생물학·감염질환학회에서 경구용 COVID-19 치료제로 개발중인 ‘피라맥스정(피로나리딘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 고정 용량 복합제)’의 글로벌 임상3상 결과를 발표했다.
신풍제약은 이번 학회에서 이차 유효성 평가변수 및 탐색적 평가변수 일부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필라이즈은 식후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슈가케어 이용자들의 섭취 음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식후 혈당을 높이는 음식 톱10’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충무김밥이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잡채밥과 컵라면이 높은 식후 혈당을 기록했다. 특히 고구마가 5위를 기록했는데, 고구마는 혈당 반응 개인차가 커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다.
◆아이쿱은 국내 EMR(전자의무기록) 연동형 만성질환 환자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출시했다.
닥터바이스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당뇨·고혈압 환자 관리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