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레인바이오, 중기부 팁스 선정…뇌 건강 디지털 전환 가속화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읍면동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연합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회장, 부위원장)을 선출했으며, 읍면동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여 각 읍면동 위원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제1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장으로 함창읍 협의체 장일규 위원장, 부위원장은 신흥동 협의체 이준용 위원장이 선출됐으며, 앞으로 2년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를 이끌어가게 된다.
한편,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하는 법정 단체로 읍면동 단위의 복지위기가구 발굴,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등 지역복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상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강영석 상주시장은 “읍면동 단위에서 지역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사회보장 증진 활동을 하는것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상주시에서는 읍면동협의체가 지역 현장 중심 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