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아이들이 더 하고 싶은 교육 실천해야”

NSP통신, 조현철 기자, Fri, 08 Mar 2024 KRX7
#임태희교육정책 #겸기도예술교육 #경기도교육정책

경기도교육청, 양주시청과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7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 네번째)과 강수현 양주시장(왼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경기도교육청)
7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 네번째)과 강수현 양주시장(왼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7일 양주시청과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천보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에 따라 학교부지와 건물을 활용한 학생과 시민이 함께 하는 예술 공간이다. 2024년 설계를 시작으로 2025년 천보초 이전, 2026년 3월 완공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양주시청과 상호 협력해 학생과 시민 모두를 위한 예술복합 공간 구축에 나선다.

G03-8236672469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예술영재, 예술체험 교육을 위한 학생 교육 공간 ▲시민 모두의 삶의 예술 공간 ▲지역 연계 예술교육 ▲자문 및 전문가 참여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양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업무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유학교에서 예술교육 저변이 확대되고 아이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다”면서 “예술을 통한 감성, 체육을 통한 체력, 교과를 통한 지성이 균형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학교 안 장소가 없으면 학교 밖을 활용하고 학교 내부 역량과 학교 밖 역량을 활용해서 아이들이 더 하고 싶은 교육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주시가 최근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것을 언급하면서 “여러가지 필요한 부분은 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경기남부와 경기북부의 균형적인 교육을 만들어보자”며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서 예술교육의 좋은 모델을 만들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