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충재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동용 의원에게 공정경선 제안

NSP통신, 김성철 기자, Fri, 29 Dec 2023 KRX7
#광양시 #이충재국회의원예비후보 #서동용국회의원 #공정경선

더민주당 광양지역위의 공정한 경선 진행 촉구

“현역 의원 선거 지원 우려와 비판 여론 커져”

NSP통신-이충재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 = 이충재 국회의원 예비후보 헝보실)
이충재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 = 이충재 국회의원 예비후보 헝보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이충재 더불어민주당 총선 예비후보가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이하 민주당 광양지역위)의 공정한 경선 진행을 촉구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민주당 광양지역위가 서동용 국회의원의 경선캠프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의미이다.

이충재 예비후보는 “본격적으로 예비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이 시작되고 있으며 민주당 예비후보자들도 경선레이스를 시작했다”며 “심판을 봐야 할 민주당 광양지역위가 현역인 서동용 의원의 영향력에 의해 선거운동을 지원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비판여론이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현재 지역 현역 국회의원이자 지역위원장인 서동용 의원은 12월 12일부터 민주당 지역위원장직을 물러나 다른 후보자와 같은 민주당 예비후보자의 지위에 있다.

이충재 예비후보는 “현역 국회의원으로서 많은 권한을 가지고 있고, 유리한 위치에 계시는 만큼 광양지역위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경선을 준비한다는 일부 시민들의 우려를 감안해 불법적이고 불공정한 경선을 막아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민주당 경선에서 저 이충재와 서동용 의원님의 정정당당하고 공정한 경쟁을 제안한다”고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예비후보는 민주당 광양지역위에도 공정한 경선관리를 요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에 맞서 싸우고 이재명 대표를 지켜 정권교체를 준비하며 지역통합과 혁신을 이끌어야 할 민주당의 일꾼을 뽑는 이번 선거에서 우리 지역위원회가 불공정의 오명을 써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