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 행감서 안전사고 대비책 촉구

NSP통신, 조현철 기자, Fri, 24 Nov 2023 KRX7
#수원시의원 #수원시행정감사 #수원시행감
NSP통신-23일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23일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정영모)가 23일 안전교통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감사에서 국미순 의원(국민의힘, 매교·매산·고등·화서1·2)은 버스파업 등 재난안전문자가 늦게 발송되는 것을 지적하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빠르고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수원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달라”고 당부했다.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송전탑으로 발생하는 전자계가 인체에 유해하며 특히 소아암을 일으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며 “입북초 옆뿐만 아니라 서수원 내 학교 주변 송전탑 지중화 계획을 조속히 수립해달라”고 요청했다.

G03-8236672469

김은경 의원(국민의힘, 세류1·2·3·권선1)은 “어린이놀이시설은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지만 그물망구조물에 대해서는 안전점검이 구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위험하다”며 “위험성에 대해서 철저하게 조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정희 의원은 “수원시에서 매년 중대재해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민간에서 사업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담당 부서에서도 관리 소홀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지적하며 “중대재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대책을 세워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은 어린이 보호구역의 횡단보도가 야간에도 잘 보일 수 있게 형광물질을 도포하고 그늘막 또한 눈에 띄는 노란색으로 설치할 것을 제안했고 담당부서는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대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입북)은 “신도심학교에 안전시설 설치가 모두 돼 있지 않은 이유가 사업에 대한 홍보가 부족해 그런 것 같다”고 지적하며 “안전시설 설치 안내에 대해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바란다”고 요청했다.

최정헌 의원(국민의힘, 정자1·2·3)은 “온열의자, 물놀이시설,스마트정류장 등 이상기온으로 인한 다양한 재난예방 시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안다”며 “빠른 시대 변화에 맞는 획기적이고 선제적인 대응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영모 위원장(국민의힘, 영화·조원1·연무)은 “시나 단체에서 주관하는 많은 인파가 모이는 행사에 안전관리 사전점검을 철저히 시행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번 제379회 제2차 정례회에서 복지안전위원회는 오는 28일까지 각 소관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12월 4일부터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