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 진로 모색 제안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Fri, 13 Oct 2023 KRX7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유퀴즈 온 더 드림
NSP통신-완주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완주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모색 프로그램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3일 완주군에 따르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최근 ‘2023년 전라북도 사회참여활동 보고대회’에 참여했다.

이 대회는 전라북도 내 설치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0곳(전라북도,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 완주군, 무주군, 순창군)의 소속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청소년 권리에 대해 숙고하고 학교 밖 청소년 간 유대감을 형성하며 사회관계망을 확장하는 꿈드림 축제의 장으로, 올해 8회를 맞이했다.

G03-8236672469

완주군학교밖청소년 3명은(온유-피아노, 장휘민-기타, 장효민-플룻)은 식전 공연에 참여해 감미로운 앙상블 연주 2곡으로 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후 각 지역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소속 청소년들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 발표가 이어졌다.

10분간의 프레젠테이션 후,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들의 생각과 열정이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안됐다.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유퀴즈 온 더 드림’이라는 제목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진로 수학여행&진로 매거진 제작’이라는 아이디어를 재치있는 방식으로 풀어내 선보였다.

심사위원 3인의 심사 끝에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 발표에서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 6인(한들, 김승아, 김소유, 국가영, 전시현, 홍혜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들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 사회참여활동 보고대회를 통해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같거나 다른 목소리들이 한데 모일 수 있음에 큰 의미를 느낀다”며 “의미 있는 자리에서 상까지 타게 되어 더 기쁘고, 앞으로도 타 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