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의회, 민주평통 제21기 출범식 참석

NSP통신, 김광석 기자, Wed, 04 Oct 2023 KRX7
#군산시의회 #민주평통 출범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 #민주평통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4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 제21기 출범식'에 참석했다.

군산 리츠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자문위원 및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구성현황 보고,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 간사인 윤세자 군산시의회 의원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축사에서 김영일 의장은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 제21기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그동안 오성산의 평화통일공원 건립과 구)시청 광장의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등을 통해 협의회가 지역사회 내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동행하는 데 노력하여 왔다”며 그간의 민주평통의 업적에 대해 감사함을 표시했다.

G03-8236672469

신임 위원들에게는“우리가 힘을 합해서 민족을 지키고 살아가는 것은 당연한 책무로, 앞으로도 우리 시민들에게 올바른 대북관과 통일관을 심어주고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안보관을 일깨워 주는 노력을 계속해달라”며 “다 같이 우리 군산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는 지역사회의 평화통일에 관한 여론 수렴 및 다양한 통일기반 조성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23명의 군산시의회 의원이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