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百, 반려동물 편집숍 ‘위펫’ 론칭…더현대 서울, 아름다운 선물전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20 15:18 KRX7
#현대백화점(069960) #펫편집숍 #위펫 #더현대서울 #아름다운선물전

오는 21일 더현대 서울 5층 102㎡ 규모 오픈…패션·식품·가구 등 토탈 편집숍 운영

NSP통신- (사진 = 현대백화점)
(사진 = 현대백화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펫(pet·반려동물) 편집숍’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 반려동물 전문 자체 편집숍 ‘위펫’(We pet)을 론칭하고, 더현대 서울 5층에 첫 매장을 연다.

102㎡(약 31평) 규모로 오픈하는 이번 1호점은 펫 의류와 가방 등 패션 상품부터 수제 간식, 유모차, 가구, 소품 등 반려동물 관련 토탈 라인업을 갖췄다.

G03-8236672469

이번에 문을 여는 위펫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매장을 구성한 게 특징이다.

특히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오프라인 1호 매장을 대거 유치했다.

마르디 메르크디(비엔비엔), 누우띠, 포독스(4DOGS) 등 SNS 상에서 완판템으로 입소문이 난 펫 의류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MZ세대 사이에서 펫 수제 간식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페피밀과 수수펫푸드 등 총 3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트렌디한 매장 운영을 위해 한 달에 한 번 꼴로 신규 브랜드 론칭이나 신상품 출시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매장 인테리어도 ‘펫 프렌들리’(반려동물 친화)하게 차별화했다.

반려동물을 아끼는 고객들의 마음을 반영해 밝은 컬러와 곡선형 마감, 반려동물 눈높이에 맞춘 낮은 상품 진열대 등 유아동 매장의 인테리어 특징을 도입한 것이다.

또 더현대 서울 1층에 위치한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반려동물 유모차도 유료(5000원)로 대여해준다. 현대백화점은 반려동물 전용 가방(캔넬)과 유모차를 이용할 경우 식품 매장을 제외하고 실내 출입을 허용하고 있다.

앞으로 현대백화점은 위펫 매장을 이번 더현대 서울 1호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예정된 충청점 2호점 등 백화점과 아울렛 주요 점포에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사진 = 현대백화점)
(사진 = 현대백화점)

한편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국 현대미술 거장6인의 ‘아름다운 선물전’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우환, 박석원, 김강용, 강형구, 이이남, 박서보 작가의 100여점 작품을 전시한다. 관람료는 무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