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강원도반려동물협회, 반려동물 재난대비 업무협약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4-11 08:51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강릉반려동물재난대비업무협약 #김홍규시장

‘강원도내 첫 반려동물 재난대비 업무협약’…재난 발생 대비한 재난구호키트 전달식

NSP통신-반려동물 재난구호 키트. (사진 = 강릉시)
반려동물 재난구호 키트.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11일 오후 2시 강릉시동물사랑센터에서 강원도반려동물협회와 반려동물 재난대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재난 발생에 대비한 재난구호키트 전달식을 갖는다.

협약은 재난 상황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고민과 걱정을 덜고 미아견을 다시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강원도내 최초로 추진됐다.

강원도반려동물협회는 행정안전부 산하 기관인 사회적 경제혁신센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간한 반려동물 재난대비 가이드 라인에 따라 제작된 안전 키트 가방 100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키트에는 동결건조 사료와 배변봉투 등 반려견의 생존을 위한 물품과 화상겔, 거즈, 은박담요 등 재난 상황시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협회는 산불, 지진 대비용 재난 비품들을 순차적으로 제작해 키트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는 관내 반려견 동반 해변 및 펫구간을 찾는 견주들 대상으로 유기견 분양 및 반려동물 상담코너를 운영하고 지도 단속 및 반려동물 동행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상호 협약을 통한 반려동물 재난대비 협력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사람과 반려동물이 가장 안전한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물생명 존중의 선진 도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