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통’된 농협은행 내부통제…행장 교체 가능성↑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 ‘DIY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신설하고 고객이 원하는 2개에서 5개 펀드로 자유롭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우리은행은 AI(인공지능)가 개인별 투자 성향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로보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DIY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신설해 고객 스스로 상품을 선택하는 개인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원하는 펀드들로 투자비율을 자유롭게 구성해 투자하고 포트폴리오 진단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에 맞춰 ‘펀드, 마음대로 골라 담자’ 이벤트를 오는 5월 25일까지 실시하며 해당 서비스로 1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개인형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이라는 트렌드에 맞게 고객님들께 더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