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구현모 “앞으로 AI·DX, 미디어·콘텐츠, 금융 등 디지코 사업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겠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Thu, 03 Mar 2022 KRD7
#KT(030200) #AI·DX #미디어·콘텐츠 #구현모 #디지코사업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 구현모 대표는 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 현장을 찾은 기자들과 만나 디지코 KT가 추진하는 디지틸혁신은 결국 각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구현모 대표는 “앞으로 계속 운동장을 넓혀 AI·DX, 미디어·콘텐츠, 금융 등 디지코 사업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구현모 대표는 MWC를 개최하는 GSMA에 국내 유일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 중인데 MWC 기간에 열린 GSMA 이사회에 참여해 글로벌 ICT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G03-8236672469

특히 주요 이동통신사업자들과 함께 구글, 넷플릭스 등의 글로벌 CP들도 망 투자에 대한 비용을 분담해 소비자 혜택을 늘려야 한다고 의견을 제안, 이사회에서 안건으로 승인됐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정부가 주도하는 펀드 등에 참여하는 방법을 제시했으며 향후 절차는 추가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구현모 대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애덤 셀립스키 대표를 만나 양사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글로벌 ICT업계 리더들과 만남을 가졌다.

한편 KT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MWC)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로봇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혁신(DX)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전무는 “2020년 10월 KT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화를 선언한 이후 첫 글로벌 행사인 MWC 2022에 참여해 AI, 로봇을 중심으로 디지털혁신 역량을 선보였다”며 “이를 발판으로 KT는 한국 대표 통신기업을 넘어 세계적인 DX 기업으로 변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