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 국내 드론쇼서 5G 기반 드론 영상관제 솔루션 선보인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2-24 17:58 KRD7
#SK텔레콤(017670) #국내드론쇼 #5G기반 드론영상관제솔루션 #T라이브캐스터본드

세계 최초로 다수의 이동통신망 활용 가능한 ‘T라이브캐스터 본드’ 공개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드론 전시회 ‘2022 드론쇼 코리아’에서 5G 기반 드론 영상관제 솔루션을 선보인다.

SKT는 이번 전시에서 2022년 2월 신규 출시한 T라이브캐스터 본드를 공개한다. T라이브캐스터 본드는 최대 5개의 모뎀을 장착해 다수의 이동통신망을 활용할 수 있는 미션컴퓨터이다.

T라이브캐스터 본드는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도서, 산간 등의 비도심지역 비행시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연결이 가능해 산업용 드론의 활용 범위를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SKT는 드론이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며, 드론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 T라이브캐스터도 전시한다. T라이브캐스터는 국내 제조사와 DJI, Autel Robotics 등 글로벌 드론 업체에서 출시한 드론과 모두 연동 가능하다.

T라이브캐스터는 드론 영상관제 외에도 스마트폰, IP CCTV 등 다양한 카메라를 통한 영상관제가 가능하고,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상품 구성이 가능한 구축형과 구독형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다.

SKT는 T라이브캐스터의 구독형 모델인 T라이브캐스터 플랜에 인앱결제 기능을 연내 탑재하고 영상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준비한다.

최낙훈 SKT 스마트팩토리CO 담당은 “2022 드론쇼 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T 라이브캐스터 본드는 서비스 품질이 한층 진화된 드론 관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통해 드론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더 큰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