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코강판(058430)이 고객사인 아이솔라에너지, 리스퀘어산업과 함께 23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자사의 컬러강판 브랜드 ‘인피넬리(INFINeLI)’ 알리기에 나선다.
포스코강판의 ‘인피넬리’는 컬러강판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적 브랜드이다.
이러한 브랜드 컨셉에 맞게 고객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컬러강판이 제시하는 우리의 삶 속에 새로운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인피넬리는 국내 최대 리빙산업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 인피넬리 고객사인 태양광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솔라에너지’는 건물일체형 태양광시스템인 ‘아이하우스’를 선보인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인 ‘아이카포트’, 지붕 일체형 모듈인 ‘아이루프플러스’, 실내로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함과 동시에 전기를 생산하는 ‘아이블라인드’를 통해 미래 주택의 태양광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아이솔라에너지의 태양광 설비에는 포스코의 고내식 강재인 ‘포스맥’에 포스코강판의 도장기술을 접목한 ‘포스맥 컬러’제품이 사용된다.
또한 다른 고객사인 ‘리스퀘어산업’의 프리미엄 주방 가구도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리스퀘어산업의 주방가구는 인피넬리 제품 중 하나인 프린트강판, 포스아트(고해상도 잉크젯프린트강판)를 소재로 한다.
철강 소재들은 위생적이고 안전함은 물론 실제 석재와 목재의 무늬와 질감을 그대로 구현이 가능하고, 동시에 재활용도 가능한 친환경성이 특징이다.
리스퀘어산업은 이러한 인피넬리의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고급스럽고 디테일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커스텀 제작을 통해 고객에게 나만을 위한 프리미엄 주방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아이솔라에너지와 리스퀘어산업의 제품들은 모두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인 ‘이노빌트’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포스코강판의 관계자는 “‘이미 이노빌트 인증을 획득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양사와의 협력으로 컬러강판의 새로운 가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인피넬리가 고객의 성공을 돕는 고객친화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이번 박람회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