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증권은 오는 8월 대주주 국내주식 양도소득세 등 신고를 앞두고 해당 세무정보를 수록한 세무테마북 이북(E-Book)을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은 가장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와 함께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간략 정리 등이 담겼다.
특히 그간 고객들의 혼선이 많았던 대주주 요건의 역사와 현행 기준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2021년 4월 거래분부터 과세대상이 되는 파생상품 차액결제거래(CFD)에 대한 내용을 신규로 담았다.
이와 함께 2023년 예고된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핵심 내용을 별첨으로 수록해 많은 투자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절세를 위한 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민황 KB증권 IPS본부장은 “금융투자소득세 도입으로 금융자산에 대한 세금 이슈를 모든 투자자가 직접적으로 느끼게 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주식양도소득세 이북은 미리 과세를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B증권만이 쌓아온 절세 자산관리에 대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꾸준히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