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제조기업 판로 지원에 적극 행보 이어가

NSP통신, 김종식 기자, Thu, 05 Nov 2020 KRD7
#부천시 #제조기업 #판로지원 #우수상품전시 #해외바이어수출상담회

우수상품 전시·판매장 활성화,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NSP통신-부천시청 1층에 위치한 부천시 우수상품 전시·판매장 모습. (부천시)
부천시청 1층에 위치한 부천시 우수상품 전시·판매장 모습.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장덕천)가 지역 제조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부천시 제조기업의 230여 개 우수상품이 입점한 ‘부천시 우수상품 전시·판매장’에는 올해 들어 신규입점 제품이 대폭 증가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에도 판매장의 매출은 최고치를 기록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03-8236672469

이러한 성과에는 코로나19 피해 기업의 신념을 담은 프로젝트 스토리와 다양한 상품을 담은 카탈로그 제작 등 부천시의 적극적인 홍보 지원이 일조했다.

또한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불필요한 유통구조를 없앤 저렴한 가격, 이용 시민들의 입소문 등도 매출 상승에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지난 7월 기업지원과 사무실 한쪽에 지역 제품 홍보를 위해 마련한 ‘부천시 우수상품 작은홍보관’도 작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기업지원과에서는 사무실을 방문하는 기업인과 관계자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자’는 취지와 함께 전시 제품을 소개해왔다.

부서 전 직원들의 지역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관심, 적극적 홍보는 제조업체와 구매자를 연결하며 약 3000여 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데 기여했다.

한편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고려호텔에서 ‘부천시 해외바이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운 지역기업에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대면 마케팅 경험 제공 및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부천시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역동적인 시장이자 주요 수출시장인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신남방국가 중심 해외바이어 50업체와 부천기업 100업체가 참가해 화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시는 앞으로도 판로가 필요한 기업의 상품들이 부천시민을 비롯해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현재는 지역 제조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해외지사화 지원사업을 접수 중이다.

우수상품 전시·판매장,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등 판로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기존의 고정관념과 소극적 행태에서 벗어나 적극행정을 통해 기업의 판로를 개척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