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호반건설, 강릉시에 ‘희망차’ 전달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23 18:50 KRD7
#호반건설 #SH #경기도시공사 #한국시설안전공단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호반건설, 강릉시에 “희망Car” 전달 = 호반건설이 강릉시에서 ‘희망카’ 전달식을 가졌다. 강릉자유푸드뱅크에 전달된 이번 희망카는 강릉시 21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소외계층에게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무상으로 전달한다. 희망카는 4000만원 상당의 냉동 탑차다.

강릉자유푸드뱅크 관계자는 “희망카를 제공해 주신 호반건설에 감사드린다”며 “기존 차량이 노후화돼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최신 냉동 탑차를 활용해 각 가정을 방문하면서 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 한국시설안전공단, 건축 관계자와 이웃 주민 간 ‘분쟁조정 사례집’ 발간 =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축분쟁전문위원회의 운영 및 사무처리를 위탁받아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시설안전공단이 ‘2019년도 건축분쟁조정 사례집’을 발간했다.

G03-8236672469

이번에 나온 사례집은 2019년도에 건축분쟁전문위원회에서 수행한 분쟁조정 결과와 공단이 사무국을 위탁받은 2014년 이후의 전체 위원회 운영 현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례집에는 인접 건축물 공사로 인한 건축물 및 일조·조망 등 피해, 설계계약 및 대금 관련 피해와 관련한 유형별 분쟁사례 등도 소개돼 있다.

사례집은 사무국으로 자주 접수되는 건축분쟁 관련 상담내용을 유형별로 구분해 분쟁조정 신청 시 참고하도록 했으며 당사자 간의 구두합의 미이행시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이를 문서화할 수 있도록 이행각서 작성 요령 등도 추가했다.

○ ... SH, ‘SH 인문학 동행’ 진행 =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서울시 거주 중학생 23명, 멘토 5명과 함께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 제주로 SH 인문학 동행을 진행했다.

올해 ‘SH동행’은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 인문학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만드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학생들은 돌문화공원에서 제주 섬의 탄생 설화, 돌에 대해 배우고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제주가 가진 아픈 역사를 현장에서 둘러 보았다. 이외에도 그리스신화박물관에서는 그리스신화와 제주 설화를 비교하고 김만덕 기념관에서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조별로 직접 영상을 만들어 현대판 동국여지승람을 제작했다.

○ ... 경기도시공사, SNS 기자단 주토피아 활동 마무리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가 공사 본사에서 2019년도 SNS 기자단 주토피아 활동 해단식을 진행했다. ‘주토피아 기자단’은 새로운 주거, 좋은 일자리를 모토로 블로그 콘텐츠를 만드는 온라인 기자단 5명,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서포터즈 6명 총 11명이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 활동해왔다.

전형수 경영지원본부장과 ‘주토피아 기자단’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해단식은 수료증 수여·우수활동자 시상·활동영상 감상 등으로 이루어졌다. 최우수 활동상은 사장실 습격사건과 광교 오픈치킨 요리대결 등을 제작한 서포터즈 2팀이 수상했다.

○ ... 한국시설안전공단, ‘건설공사 참여자의 안전관리 수준평가’설명회 개최 = 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은 건설현장의 안전관리제도 정착을 위해 ‘2020년 건설공사 참여자의 안전관리 수준평가’설명회를 지난 17일(수도권, 일산)과 19일(중부권, 대전) 두 차례에 걸쳐 개최했다.

설명회는 ▲안전관리 수준평가 제도 소개 ▲2020년 평가방법 소개 ▲건설공사 각 참여주체별 평가가이드 설명 등으로 진행됐으며 건설안전정책과 수준평가 제도와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 ... SH, 서울시 아동주거권 보장을 위한 MOU 체결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아동주거권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주거권 보장이 어려운 위기아동을 적극 발굴해 이들에게 주택을 비롯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두 기관은 또 아동주거권 옹호를 위한 정책개선 활동과 정보공유, 서비스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 각 기관의 실무담당자 교육을 공유함으로써 아동과 함께 거주하는 주거위기가구의 주거안정망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