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아쏘시오홀딩스, 불공정거래 예방 교육 실시

NSP통신, 박정섭 기자, Tue, 25 Jun 2019 KRD7
#동아쏘시오홀딩스 #불공정거래 #예방 #거래소
NSP통신-동아쏘시오홀딩스가 주식 불공정거래 예방교육 강연을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주식 불공정거래 예방교육‘ 강연을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기업이 오랫동안 영속하기 위해서는 투명성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지난해 정도경영실을 신설하고,반부패 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동아쏘시오그룹이 그 의지를 다지기 위해 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서울 용두동 본사 동아쏘시오그룹 7층 강당에서 ‘주식 불공정거래 예방 교육 및 임원 자사주 매매 알림 서비스 소개’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디엠바이오 등 상무 이상 임원 40여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비공개 정보를 이용한 임원의 불공정 거래를 막기 위한 예방 차원으로 이번 교육은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투자자보호서비스팀의 김영로 팀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김영로 팀장은 "내부 거래로 인한 불공정 거래는 자본시장 기능을 저해하는 사기적 행위다. 이는 시장의 효율성 및 공정성을 저해하고, 투자자 피해를 유발해 시장의 신뢰를 상실하게 된다"며 "따라서 올바른 투자 정보를 파악해 불공정거래행위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한편,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불공정거래로 제재를 받은 상장회사 직원 가운데 72%가 임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불공정거래 유형은 미공개 정보 이용이 가장 많았으며, 소유 주식 보고 의무 위반, 단기매매 차익 보고 위반 등의 순으로 집계되었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