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성제약 ‘비오킬’, 지카바이러스에 항공사·병원 등 관심도↑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2-22 17:11 KRD7
#동성제약(002210) #비오킬 #지카바이러스 #살충제 #모기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특별한 백신이 없는 지카바이러스로 하여금 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동성제약의 친환경 살충제 ‘비오킬’이 주목받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에 따르면 “관련 제품 문의가 지카바이러스 이후 약 2배 이상 증가했다”며 “해외 여행객들을 많이 상대하는 호텔 등 숙박업소와 항공사, 병원 등에서 모기 방제 작업을 위해 비오킬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오킬의 원료를 공급하는 스위스 제스몬드사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실제로 비오킬이 지카바이러스를 일으키는 숲모기(이집트숲모기, 흰줄숲모기 등)에 기피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G03-8236672469

한편 질병관리본부가 최근 지카바이러스 발생국과 인적 교류가 활발한 상황에서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이 불가피하다고 밝히며 예방 수칙을 발표했다.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을 살펴보면 방충망이 설치된 숙소를 이용하고 잠잘 때 별도의 모기장 사용, 모기 기피제와 살충제 등을 사용함으로써 모기 노출을 최소화해 예방할 것을 권하고 있다.

방역 전문가들은 “현재는 날씨가 추워서 모기의 활동이 뜸하지만 따뜻한 실내에는 모기가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