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 ‘SSG페이’ 출격…유통업계 최초 간편결제 시장 진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23 08:30 KRD2
#신세계(004170) #SSG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그룹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신세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간편결제 앱 SSG페이(PAY) 서비스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는 2100만명에 이르는 신세계포인트 회원과 백화점 이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내세워 간편결제 시장에 조기 안착하겠다는 전략이다.

SSG페이는 국내 간편결제 최초로 현금, 상품권 등으로 충전된 선불식 SSG머니와 후불식 신용카드 간편결제가 앱 내에서 동시 진행되는 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하반기에는 은행 제휴를 통해 은행 계좌를 통한 직불형태의 간편결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SG페이를 통해 선불·직불·후불 간편결제 기능이 모두 가능하게 돼 활용도가 보다 높아질 전망이다.

또 쿠폰적용, 포인트 적립, 신용카드 간편결제, 현금·전자 영수증 발행 등의 모든 결제 과정이 바코드 스캔 한번으로 동시에 이뤄지는 원스탑 결제환경을 구현, 결제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사용처도 현재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신세계 관계사에서만 가능하지만, 사용처를 단순히 신세계 관계사에 한정하지 않고 하반기 중으로 다양한 외부 사용 제휴 활동을 통해 범용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주유, 레저, 외식, 극장, 교통, 항공 등 외부 사용 제휴와 생활밀착형 부가서비스(공과금, 관리비 납부 서비스 등)를 연계하는 등 SSG 페이의 실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신세계는 SSG머니 사용 활성화를 위해서 이날부터 내달 27일까지 약 한달여간 SSG페이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시 SSG머니 3000원을 선착순 100만명에게 즉시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장욱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SSG페이는 기존 결제방식의 불편함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이같은 고민을 IT와의 융합을 통해 해결해 결제의 전과정을 심플하게 개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