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3GSM 쇼에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의 OMA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플랫폼을 구동해 자사의 “스토리지 매니지먼트 모듈(SMM)”을 시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모듈은 다양한 칩셋에 대한 하드드라이브(HDD)의 지원기능을 제공키 위해 드라이버, 유틸리티, 툴을 포함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효과적인 전력 소모, 향상된 미디어 레코딩 및 재생 성능, 인스턴트 온(instant-on) 반응을 위해 HDD가 구동되는 제품들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씨게이트는 이번에 시연된 스토리지 매니지먼트 모듈이 HDD를 휴대폰, PMP, IPTV 셋톱박스, 오토모티브 디바이스 등과 같은 인기 있는 소비자가전 기기로 통합하는데 따른 기술적인 장애들을 없애줄 것으로 내다봤다.
애브너 고렌(Avner Goren) TI 시스템 솔루션 사업부 마케팅이사는"씨게이트의 스토리지 매니지먼트 모듈은 HDD의 원 용량을 이용하는 반면 모바일 플랫폼의 전력 및 성능상의 필요를 동시에 만족시킬 것”이라며 “고화질 비디오 다운로드 및 재생, DVD급의 캠코더 기능 등과 같은 TI OMAP 3 플랫폼의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이 모듈에 의해 훌륭히 지원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KC 캐넌(KC Kaanan) 씨게이트 CE 비즈니스 사업부 시장개발 담당 이사는"스토리지 매니지먼트 모듈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HDD와 관련한 시스템 통합 및 성능상의 문제들을 경감시켜 HDD의 성능을 모바일 플랫폼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